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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자 2023.6.28

파워셀그룹과 RIX산업, e1마린 협업

수소연료전지가 적용된 예인선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수소연료뉴스에 따르면 ‘메탄올-to-H₂’ 기술을 사용한 독특한 수소 연료 전지 개념이 개발되어 새로운 유형의 밀배(Push-boat)에 대해 성공적으로 테스트되었다. 그것은 예인선과 슈퍼 요트에서도 잘 작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컨셉 개발 테스트는 파워셀 그룹, e1 마린, RIX 인더스트리의 협업이었다.

수소 연료 전지 공급업체 파워셀 그룹은 RIX산업과 협력해 ‘메탄올-to-H₂’ 기술 제조업체인 e1 마린과 협력했다.

그들이 만든 시스템은 이런 종류의 첫 번째 시스템이었고 마리타임 Partners의 수소 One 내륙 밀배의 유효성 검사 과정에서 테스트되었다. 그 수상 선박은 추진 체인 발전의 유일한 원천으로 1.4MW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을 사용했다.

테스트에는 문자열 테스트가 포함되었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주요 파워트레인 구성 요소를 조립하고 기술 시스템으로 테스트해야 한다. 이 실험은 스웨덴의 예테보리에서 파워셀 그룹의 본사에 있는 땅에서 수행되었다.

파워셀그룹의 CEO인 리차드 버클링은 “이러한 테스트의 성공적인 완료는 미래의 선주, 통합업체 및 메탄올 공급업체들에게 이 강력한 기술 조합에 필요한 자신감을 준다”며, “연료 전지는 에너지를 추출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이며 우리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규모로 그것들을 배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소 연료 전지 선박은 메탄올로 동력을 공급받는 최초의 수소 연료 전지 견인 선박이 될 예정이다.

마리타임 파트너는 수소 One이 세계 최초의 메탄올 동력 견인 보트가 될 궤도에 있다고 밝혔다. 그것은 2024년에 이용 가능할 예정이다. 파워셀 그룹과 e1 마린은 현재 200kW 추진 체인에 대해 성공적으로 테스트된 이 새로운 기술은 확장 가능하며 예인선, 슈퍼 요트 및 더 큰 유형의 푸시 보트와 같은 다른 유형의 선박에 사용하기 위해 MW 수준까지 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Posted by Morning l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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