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orning lark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44)
Fuel Cell (809)
New Energy (633)
Energy Storage (6)
New Biz Item (2)
Total
Today
Yesterday

월간수소경제 = 박상우 기자 | 삼성중공업이 암모니아 추진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중공업은 12일 거제조선소에 암모니아 실증 설비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에 착공해 1년 2개월 만에 준공된 암모니아 실증 설비는 거제조선소 내 1,300㎡ 부지에 조성됐다.

삼성중공업은 앞으로 이 설비를 활용해 암모니아 추진 실선 적용에 필요한 연료공급 시스템과 재액화 시스템, 배출 저감 시스템 연구개발은 물론 그에 따른 성능과 신뢰성을 검증한다. 

이와 함께 실시간 누출 감지·경보 시스템과 독성 중화 장치, 4족 보행 로봇을 활용한 감시 시스템 등 스마트 안전체계도 확보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삼성중공업은 암모니아 실증 설비를 기반으로 암모니아 밸류체인(가치사슬)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유관 기업·기관과 함께 기자재 국산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최근 노르웨이 DNV선급으로부터 암모니아 연료전지 추진 암모니아 운반선(VLAC)에 대한 기술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암모니아 추진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미국의 암모니아 연료전지 전문기업인 아모지와 암모니아 추진선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추진용 대형엔진과 전력용 발전엔진을 모두 암모니아 연료전지로 대체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수소경제(https://www.h2news.kr)

삼성중공업, 암모니아 추진선 개발 박차…실증 설비 구축 완료 < 기술 < NEWS < 기사본문 - 월간수소경제 (h2news.kr)

 

삼성중공업, 암모니아 추진선 개발 박차…실증 설비 구축 완료

월간수소경제 = 박상우 기자 | 삼성중공업이 암모니아 추진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삼성중공업은 12일 거제조선소에 암모니아 실증 설비를 준공했다고 밝혔다.지난해 4월에 착공해 1년 2개월 만

www.h2news.kr

 

Posted by Morning lar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