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orning lark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70)
Fuel Cell (835)
New Energy (811)
Energy Storage (6)
New Biz Item (2)
Total
Today
Yesterday
그린수소의 생산과 활용 모식도

[수소뉴스 = 양인범 기자] Rethink 기술연구소의 에너지 인텔리전스 부문인 Rethink 에너지가 발표한 새로운 연구 ‘2050년까지의 세계 수소 시장 예측’에 따르면, 현재 시장 규모의 약 6배에 달하는 세계 수소 시장의 출현은 이제 불가피해 보인다.

연구에서, Rethink는 2050년에 녹색 수소 시장이 8,500억 달러로 평가될 것이며, 전 세계가 암모니아에서 운송 연료, 비료, 중장비 트럭 운송, 항공, 철강 제조, 바이오 연료 정제 및 메탄올 생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을 공급하면서 5TW 이상의 전기 분해 용량을 설치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모든 것은 현재와 2050년 사이에 건설된 약 650 GW의 전해질 제조 용량의 도움으로 달성될 것이라고, Rethink는 지적했다, 그 때까지 전해조 시장은 2조 달러의 누적 매출을 올릴 것이며, 이는 모든 전해조 기가 공장이 요구하는 1110억 달러의 누적 투자에 대한 상당한 수익을 나타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Rethink는 미국, 중국, 호주, 칠레와 같은 국가들과 유럽, 그리고 몇몇 아프리카 국가들이 세계 공급을 지배하고 2050년까지 녹색 수소의 세계 평균 생산 비용을 kg당 약 1.5달러로 낮추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분적으로, 이것은 바이오 연료 정제, 암모니아 생산, 메탄올 생산, 도로 운송, 항공 및 철강 제조 간에 분할된 2050년의 예상 수요로 인해 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2050년까지의 세계 수소 시장 전망’은 또한 수소의 모든 색상이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산업을 유지하는 데 역할을 할 것이며, 원자력과 천연 가스의 높은 미래 비용은 산업 전체가 완전한 지속 가능성에 도달하는 2039년 이후에 녹색 수소가 유일하게 남아 있는 색상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수소 공급업체들 사이에서 현재의 생각은 수소가 LNG 시장의 탄소복사체가 될 것이라는 것이다.

Rethink 에너지의 수소 분석가이자 보고서의 수석 저자인 보그단 아브라무타는 “수소 산업은 LNG 시장의 비트로 성장하고 있다. 많은 화석 연료 회사들은 LNG 산업에서 무역에서 운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복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수소가 차세대 LNG가 될 것이다”며, “이것은 수소가 여전히 LNG에 의존하는 모든 수요 부문을 커버할 것이라는 것이 아니라, 여러 부문에 걸쳐 천연가스와 석유 그리고 석탄을 대체할 것이기 때문에 세계 에너지 시장의 상당한 점유율에 해당할 것이다”고 말했다.

2050년 세계 그린수소시장 8500억달러 규모 < 실시간 기사 < 해외뉴스 < 기사본문 - 수소뉴스 (h2news.co.kr)

 

2050년 세계 그린수소시장 8500억달러 규모 - 수소뉴스

[수소뉴스 = 양인범 기자] Rethink 기술연구소의 에너지 인텔리전스 부문인 Rethink 에너지가 발표한 새로운 연구 ‘2050년까지의 세계 수소 시장 예측’에 따르면, 현재 시장 규모의 약 6배에 달하는

www.h2news.co.kr

 

Posted by Morning lark
, |